IaaS는 오픈스택이며 PaaS 위에 올린 젠킨스 서버에서 젠킨스 배포 중 테스트에는 이상이 없거나 설정 파일을 설정 하고 OK를 클릭 했을 때 No space left on device 에러가 발생 한 경우 해결 방법 (root 용량 부족)
젠킨스 배포시 Bulid history에
Maven 로컬 기본 저장소 .m2 폴더와 jenkins 실행 로그가 남게 되는데 젠킨스 배포가 200번을 넘기면서 로그가 축적 되서 쌓이는데 계속 쌓이다 발생 한 에러의 경우 였다.
1. 젠킨스 서버 접속 ssh -i <key> vcap@<젠킨스 서버 Public IP>
2. $ df -h 명령어를 실행 하여 젠킨스 서버의 남은 용량을 확인 한다.
3. 젠킨스 재설치를 준비 한다.
4. 백업 할 데이터를 PaaS의 영구 데이터 디렉토리 /dev/vdb1 이동 시킨다.
4. PaaS 위에 올릴 젠킨스 서버의 용량을 기존의 20G -> 60G로 할당
5. 젠킨스 서버 배포 파일을 실행 하여 재설치
6. 재설치 완료 후 root에 있는 .m2 파일을 ln -s {source-filename} {symbolic-filename} 을 이용하여 가상화 된 디렉토리에 링크를 걸어 준다.
7. 젠킨스 재 실행
'에러, 문제, 이슈 해결 방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maven clean install 중 cannot find symbol Error (0) | 2018.03.20 |
---|---|
vSphere cloud foundry & Diego 배포 시 can't alloc thread 에러가 발생 한 경우 (1) | 2017.10.18 |
Spring Boot 환경에서 jsp 변경 적용 안될 경우 해결 방법 (0) | 2017.09.02 |
Too many authentication failures for vcap 해결 방법 (0) | 2017.08.23 |
ruby 테스트 중 에러 발생 (0) | 2017.06.29 |